본문 바로가기
OFF LIFE/정보

손가락 의미 & 반지 사이즈

by off_fic 2021. 3. 12.

요즘은 패션의 하나로 악세사리를 많이들 착용하시는데요.

그 중에서 많이 착용하시는 반지에 대해서 알아볼려고합니다.

사실 그냥 아무 의미없이 멋 또는 포인트로 착용을 해도되고

손가락마다 가진 의미를 알고 있는것도 또다른 재미랄까요? ㅋㅋ

그리고 아래에는 반지사이즈와 셀프로 반지 사이즈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읽어주세요 ㅎ

 

그럼 이제 손가락별로 가지고 있는 의미를 한번 알아볼게요!!

 

엄지 손가락

왼손 엄지손가락 -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 믿음과 신념을 상징

신념도 가지고 있기에 카톨릭 신부들이 묵주반지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오른손 엄지손가락 - 솔로, 자유를 나타내며 리더십과 강한 자신감을 상징

또 다르게 자유를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솔로입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대시해주라는 어필도된다고하네요 ㅋㅋ

 

검지 손가락

왼손 검지손가락 - 친밀함과 우정을 상징

친구들끼리 변치않는 우정링을 착용하고 싶을때 왼손 검지에 착용합니다.

 

오른손 검지손가락 - 꿈과 목표를 이루고자 할때, 추진력과 에너지를 상징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이루고자하는 목표가 있을때

오른쪽 검지에 반지를 착용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묵주반지를 이 손가락에 해서 착용했더니

왠지 하는일들에 좋은일이 생길것만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중지 손가락

왼손 중지손가락 - 사람들과 화합할수있는 친밀, 인간관계를 상징

주변사람들과 인간관계에 대해서 좀 더 친밀하고 끈끈한 관계를

맺기위해 왼손 중지에 반지를 껴보는건 어떨까요

 

오른손 중지손가락 - 직감, 영감, 집중을 상징, 예술가 기질이 주로 끼는 위치

취미로 사진을 하곤 있지만 미술, 예술쪽에 관심이 많아서

전문적으로 해보고싶은 마음이 커서 그런지 오른손 중지에도 반지를 해서

껴보고 싶은 마음이 크네요 ㅋㅋ 그냥 악세사리로요 ㅋㅋㅋ

정말 이쪽에 끼면 없던 영감이 생기려나요? ㅋㅋㅋ

 

약지 손가락

왼손 약지손가락 - 변치않는 사랑을 상징, 커플링, 결혼반지를 끼는 위치

고대 그리스에선 왼손 약지에는 심장과 가장 가까운 혈관이 흐른다고 믿어서

평생 함께 살자고 약속한 사람과 같이 반지를 꼈어요.

지금도 커플, 부부들이 끼는데요 저는 여자친구가 없는지라......

 

오른손 약지손가락 - 정신력, 안정, 안도를 상징, 마음의 안정과 평온이 필요할때

마음이 힘들거나, 흔들릴때 반지를 끼면

진정되고, 평온을 얻을수있다고 하네요.

 

새끼 손가락

왼손 새끼손가락 - 새로운 변화, 기회를 상징,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

뜻하지 않는 기회나, 새로운곳에 적응이 필요할때

여기에 낀 반지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새로운 곳에서 시작할때 좋을거같네요.

 

오른손 새끼손가락 - 행복, 매력을 상징,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

찾아오는 행복을 놓치지않기위해 이반지를 껴보는건 어떨까요

영화에서 밨는데 옛날 마피아들이 새끼손가락에 반지를 많이 끼기도 하더라구요 ㅎ

그냥 괜히 멋져보였어요 ㅋㅋ

반지 호수 사이즈 표

반지 사이즈

집에서 반지 호수를 재볼려고 종이로 감은다음 표시한 뒤 자를 이용해 치수로 확인해본 결과 실제치수와는 엄청 차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금은방에가서 실측을 해볼려고 했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치수만 재는건 안해주더라구요 너무해!!

자기네들 가게에서 반지를 안맞추면 실측도 안해주는거같더라구요 

저는 제가 반지맞출 금은방에가서 실측하고 제작했습니다.

 

반지를 가공하면서 탄생석 또는 다른 보석들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그 보석들도 각자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ㅎ

 

https://off-fic.tistory.com/87

 

월별 탄생석의 의미와 종류

다들 탄생석도 있으시죠 ㅎ 각자의 생일 월별에 맞는 탄생석이 있는데 각 보석별로 의미들도 있어요. 그럼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월 탄생석 - 가넷" 석류석은 가넷이라고도 하고, 1월의 탄

off-fi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