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 LIFE/정보

당근마켓 직거래 거래방법 경험담(물건 올리기부터 팔기까지)

by off_fic 2021. 1. 1.

당근마켓

당근 마켓 거래하기

가까운 동네에서 중고 물건이나, 새 물건을 직거래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물품 등록

1. 물품등록

    자! 물건을 판매하려면 물품을 등록해야겠죠 ㅎ

    당근 마켓 앱에 들어가면 판매 중인 상품 리스트들이 쭉 표시가 되는데요

    그 화면이 홈 화면이에요, 우측 하단에 보면 "+"로 되어있는 주황색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이 물품 등록하는 버튼입니다. 꾹 눌러주세요

    다음은 동네 홍보 또는 중고거래 2가지의 메뉴가 있는데 우린 중고거래가 목적이니깐

    중고거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네 홍보는 가게, 카페, 상품 등을 홍보하는 메뉴예요)

    자 그럼 이제 물품 상세 글쓰기 화면이 나오는데 물품 사진, 제목, 카테고리, 가격, 설명 등을 적어주시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일 처음 홈 화면에 자신이 등록한 물품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동네 설정

2. 동네 설정(지역, 범위)

    직거래 플랫폼이기 때문에 기본 지역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천안의 두정동으로 설정할게요, 그 근방의 동네로 설정을 해도 무방합니다.

    지역을 설정하고 난 뒤 범위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범위를 최대 범위로 해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표시가 되겠죠

    최대로 지정을 하면 근처 동네 52개까지라니 근처 동네가 아니라 도시까지 포함이 될 거 같네요.

    저렇게 설정해 놓았더니 서울, 강원도 분들도 문의를 주시더라고요 ㅋㅋ

 

채팅창

3. 채팅하기(물품 문의, 직거래)

    화면 하단의 채팅 메뉴가 있는데 꾹 눌러주시면 채팅 리스트를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물품의 상태나, 팔렸는지 안 팔렸는지, 그리고 시간 약속 등 대화할 수 있는데요.

    물품을 구매하시겠다는 분이 생기면 우측 사진처럼 시간 약속을 잡습니다.

    약속시간은 잘 지켜야겠죠!! 시간 맞춰 약속 장소에 도착해서 상대방에게 물건 설명을 하고  

    돈을 받고 물건을 전달하면 끝 마지막으로 문제가 있다면 연락 달라고도 말했어요! 끝까지 매너 있게!!

 

끌어올리기

4. 끌어올리기

    등록한 물품을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금방 팔리겠지만 필요한 사람이 바로 있지 않을 수도 있어서

    오랫동안 안 팔리는 물품도 많이 있어요, 제가 올린 텀블러는 아직도 안 팔리고 있네요...

    그런 물품들은 다시 상단에 보일 수 있게 하는 기능이 끌어올리기예요.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여러 기능이 표시되는데 거기서 "끌어올리기"를 선택해 주세요.

 

끌어올리기

4. 끌어올리기

    판매 확률을 높이기 위해 할인이나 가격을 변동할 수 있는데요.

    저는 더 이상 낮추기가 힘들어서 그대로 끌어올리기를 하겠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좀 비싸게 주고 샀고, 한 번도 쓴 적 없는 새 거라서요,,, ㅎ

    끌어올리기는 3일에 한 번씩 밖에 안되니깐 이건 팁인데 사람들이 많이 볼 시간에 끌어올리기를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ㅎ 퇴근 후나 점심시간이나 이런 시간에 해주시면 좋아요.

    끌어올리기를 하면 처음 등록 한때처럼 물품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그럼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겠죠 ㅎ

 

매너 상세

5. 거래 후기

    물품을 판매하고 나면 구매자들이 판매자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데 

    저는 사지는 않고 팔기만 해서 후기를 써보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한 물품을 팔았는데, 다행히도 만족하셨는지 저렇게 칭찬을 많이 해주셨네요. ㅎㅎ

    최대한 믿을 수 있게 친절하게 해 드렸는데 기쁩니다 ㅎ

    

    직거래는 처음 해봤는데 시간만 맞으면 할 만하더라고요

    안 쓰는 물건들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이득을 챙기고

    좋은 플랫폼인 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