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 LIFE/인물

20세기 대표적인 사진작가 - 윌리 로니스(Willy Ronis)

by off_fic 2021. 3. 29.

윌리 로니스

 

작가에 대해서

"윌리 로니스" (1910 ~ 2009)

 

윌리 로니스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파리에서의 삶의 시적인 이미지로 유명한 프랑스 사진 작가였다.

친구이자 동료인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과 비슷하게, 로니스는 일상 생활의 갈등 속에서 서정적인 순간들을 발견했다.

로니스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 "나는 특종이나 특종을 찾아본 적이 없다. 나는 무엇이 내 삶을 보완하는지 살펴보았다.

평범한 것의 아름다움은 언제나 나의 가장 큰 감정의 원천이었습니다."

아마도 그의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인 Le Petit Parisien (1952)에서,

로니스는 바게트를 겨드랑이에 끼고 즐겁게 인도를 달리는 어린 프랑스 소년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1910년 8월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그의 부모는 러시아 제국의 박해받는 포그롬 폭동을 피해 피난민이었다.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초상화 스튜디오를 운영하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는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작품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로니스는 프랑스 사진작가로는 처음으로 LIFE 잡지에서 일했으며

1955년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에드워드 스티첸이 큐레이션한 "The Family of Man" 전시회에 포함되었다.

이 예술가는 2009년 9월 12일 프랑스 파리에서 99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윌리 로니스의 사진 컬렉션

(출처 : www.artnet.com/artists/willy-roni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