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 LIFE/인물

20세기 대표적인 사진작가 - 랄프 깁슨(Ralph Gibson)

by off_fic 2022. 5. 25.

랄프깁슨

 

작가에 대해서

"랄프 깁슨" (1939 ~ 현재)

 

랄프 깁슨(Ralph Gibson, 미국인, 1939년)은

대조적인 이미지와 에로틱한 소재로 유명한 존경 받는 사진작가이다.

그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 미국 해군에서 사진을 공부했다.

후에 샌프란시스코 미술 학교에 다녔고, 로버트 프랭크와 도로시 랭의 조수로 일했다.

깁슨은 자신의 경력 시작부터 라이카 카메라와 함께 주로 일해왔다.

그의 사진에는 종종 초현실적인 포즈를 취한 누드 모델들이 등장한다.

깁슨은 책을 만드는 아이디어에 매료되었고, 1970년에 솜남불리스트가 출판되었다.

그 이후로 40권 이상의 책을 완성했으며, 그 중 많은 책들은 그의 회사인 러스트럼 출판사(Lustrum Press)에 의해 자체 출판되었다. 그의 가장 최근 저서인 State of the Axe는 60명의 인기 있는 기타리스트들이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1973년, 1975년, 1986년 3개의 펠로우쉽을 받았다. 또한 1985년에는 구겐하임 펠로우쉽을 수여받았다.

이 사진작가는 또한 국립 예술 기금, 라이카 메달, 은 플럼상으로부터 펠로우쉽을 받았다.

그는 메릴랜드 대학교와 오하이오 웨슬리언 대학교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7년에는 미술 사진 부문 루시 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 150개 이상의 장소에서 전시되었습니다.

랄프 깁슨은 형식적 추상화에 대한 관심을 에로티카와 결합시킨 현대 미국 사진작가이다.

그의 초현실적인 흑백사진은 초기 사진작가 마이너 화이트와 비교된다.

깁슨은 뉴욕, 뉴욕에서 살고 일을 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뉴욕의 현대 미술관, 뉴욕의 휘트니 미술관,

그리고 쾰른의 루드비히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랄프 깁슨의 사진 컬렉션

(출처 :http://www.artnet.com/artists/ralph-gibson/)

(깁슨의 사진은 누드라는 주제가 그의 사진의 정수라고 생각하는데 이공간에서 보여줄수없는게 아쉽다.

 꼭 출처의 사이트에 방문해서 감상하시는걸 추천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작가중에 한분이다!!

댓글